중보기도

  • 홈 >
  • 기도 >
  • 중보기도
중보기도
코로나19(COVID-19)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박승남 2020-02-23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314

http://www.areumdaun.net/bbs/bbsView/21/5694487

 

 

 

 

전국교회가 코로나19(COVID-19)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시다

 

 

중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신음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는 생명을 빼앗지만 공포와 두려움, 차별과 배제의 바이러스는 사람의 정신과 영혼을 앗아갑니다. 전 지구 생명공동체가 신뢰와 연대로 이 위기를 극복하고 온전한 치유와 회복을 이루도록 전국교회는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주제성구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그가 너를 그의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의 날개 아래에 피하리로다 (시편 911~4)

 

2

 

기도방법

1. 주제말씀(시편 911~4)을 함께 읽으면서 기도를 시작합니다.

2. 주어진 기도제목으로 개인 혹은 가족, 직장, 교회에서 함께 기도합니다.

 

3

 

기도제목

 

세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희생자와 가족에게 위로의 영이 임하고 환자들이 속히 회복되게 하소서

2. 전문가들에게 치료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소서.

3. 과도한 불안과 공포로 위축된 세계경제가 회복되게 하소서.

4. 지구생명공동체가 신뢰와 연대로 이 어려움을 극복하게 하소서

 

중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우한을 비롯하여 고통 중에 있는 중국 국민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2. 중국교회가 재난의 시기에 이웃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의지하게 하소서.

3. 중국정부에게 지혜를 주시고 의료진과 봉사자에게 영육의 강건함을 허락하소서.

 

한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1.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확산을 막고, 전염병 예방을 위한 공공 의료시스템을 갖추게 하소서.

2. 우리 사회에 생명 존중과 안전 문화가 확립되게 하소서.

3.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서 치유와 화해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소서.

4. 온 국민이 차별과 혐오가 아닌 신뢰와 연대로 성숙한 사회를 만들게 하소서.

 

 

 

 

기도문 예시

 

 

 

1

 

대표기도문

우리의 생명 되시며 구원자 되시는 하나님!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죄로 인하여 죽을 수밖에 없는 저희들에게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사, 사죄의 은총과 구원의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무엇이든지 예수의 이름으로 아뢰며 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기도의 특권을 주심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특별히 코로나19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 저희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긍휼히 여기사 구원의 은총을 베풀어 주옵소서.

거룩하신 지성소에 들어가 하나님께 기도드릴 수 있도록, 십자가의 보혈로 저희를 덮어주시고 우리의 마음을 주장하여 주옵소서.

 

하나님, 전 세계 30개국 75천여 사람들이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으로 고통가운데 있습니다.

이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육신의 고통과 심리적 죄책감으로 외롭고 힘든 자신과의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위로의 성령님, 그들의 고통에 귀 기울여 주시사, 마음에 평안을 허락하여 주시고 이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는 용기와 담대함을 주옵소서. 이들을 치료하는 의료진들을 강건하게 붙드시며 지혜와 명철을 주시어 가장 적합하고 현명한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수천 년 전, 애굽의 온갖 재앙과 온역 가운데서도 베풀어 주셨던 Passover의 은총을 오늘 우리에게도 베풀어 주옵소서.

 

먼저 하나님께 우리의 죄를 고백하며 회개합니다.

오늘 이 지구 생명체의 재난이 우리의 회개와 도덕적 책임을 결단하는 시간임을 고백합니다.

우리의 욕심이 부른 생태계 파괴의 경제 시스템은 주기적으로 새로운 전염병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지구가 한 생명공동체인 것을 잊어버리고 자본축적과 편리만을 추구하며 생태계의 신음소리를 외면하였습니다. 이러한 우리를 용서하여 주소서.

 

우리가 이번 재난을 통해 우리의 생활패턴을 바꾸고 생명을 살리는 일에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온 지구생명공동체가 한 마음으로 연대하여 인류애와 세계시민정신으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하게 하옵소서. 코로나19는 생명을 빼앗아가지만 공포와 두려움, 차별과 배제의 바이러스는 사람의 정신과 영혼을 앗아 갑니다. 전 지구생명공동체가 신뢰와 연대로 이 위기를 잘 극복하고 온전한 치유와 회복을 이루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우리 사회에 생명존중과 안전문화가 확립되게 하시고, 모든 육적인 어려움을 통하여 영적인 큰 깨달음을 얻게 하옵소서. 중국을 비롯한 세계일류가 하나님 앞에 겸손해지며 하나님을 만나는 계기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한을 비롯하여 고통 중에 있는 중국 국민에게 긍휼을 베풀어 주시고, 중국 정부가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옵소서.

 

오늘 목사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을 통해 저희들이 주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고, 다시한번 새로운 결단의 시간이 되도록 성령님께서 이 시간, 이 자리에 함께하여 주옵소서.

 

이 모든 말씀, 우리의 피난처 되시며 요새가 되시는 구원자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2

 

세계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 지구생명공동체의 주인 되시는 하나님!

 

하나님이 창조하신 세계는 기후변화, 병원체의 진화, 도시 인구의 밀집, 개발 확대로 인한 야생동물의 인간 공동체 침입, 공공의료 시스템의 붕괴 등으로 새로운 전염병의 발생 주기가 짧아지고 지구생명공동체는 황폐화되고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보시기에 좋았더라 말씀하신 이 세상과 많은 피조물들과 그리고 온 인류는 생명을 앗아가는 바이러스로 인해 공포와 불안가운데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사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 같은 새로운 전염병이 더 빈발하고 확산 규모도 넓어질 것이라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하나님! 우리에게 이 생태계의 경고 메시지를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들을 수 있는 귀를 열어주옵소서.

이 모든 상황 속에서 우리는 잠시 모든 것을 멈추고 우리자신을 되돌아보게 하옵소서.

그리고 묵묵히... 그리고 결단력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생명공동체를 위해

지금까지 지켜온 인류문명의 근본 논리와 발전 추세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용기를 허락하여 주소서.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럽 여러 나라들에 전파되면서 중국인들과 동양인마저 기피와 혐오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 현상이 동·서양의 갈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숭고한 연대의식으로 승화되도록 도우소서. 인류가 과도한 불안과 공포로 위축된 세계경제의 회복을 위해 노력하되 지속가능한 지구생명공동체를 위해 탐욕을 내려놓을 수 있는 용기를 허락하소서.

 

지금 이 시간에도 세계 곳곳에서 쓰러져 가는 수많은 생명을 타자화하지 않고

그들의 고통을 나의 고통, 나의 책임으로 고백하며 세계교회가 생명을 살리는 일에 하나 되게 하옵소서.

 

이 모든 것 우리의 생명의 주관자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3

 

중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천지만물을 지으시고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무겁고 침통한 심령으로 참회의 기도를 올려드립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창조하시고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고 하시며,

하늘의 뜻을 이 땅에서 이루라고 축복하시며 사명을 주셨건만 저희는 주님이 다스리고 돌보라고 주신 이 땅과 생물들을 인간의 욕망을 채우는 수단으로 전락시켰습니다.

주님이 사랑하라고 하신 이웃과 화목하지 못하고 무관심과 경쟁, 반목과 질시의 역사를 지금까지 반복해 오고 있습니다. 이 시간 저희의 이기심과 욕망으로 인한 참상을 보며 통회 자복하오니 용서하여 주시고 자비를 베풀어 주옵소서.

 

자비와 위로의 주님,

이 시간 특별히 우리의 오랜 이웃인 중국 국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우한을 비롯하여 전국의 백성들이 신종코로나 전염병의 공포와 고통, 두려움 속에 떨고 있습니다.

부족한 의약품과 병상을 채워주시고 의료진과 간호사,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을 통하여 치료받게 하소서. 그리고 하나님께서 친히 그들의 치료자가 되어 주시옵소서.

청천벽력과도 같은 갑작스런 병마로 가슴을 쥐어뜯기는 고통 속에 어떤 위로도 받지 못하고 있는 그들에게 위로의 주님이 친히 그 눈물을 닦아 주시고 하늘의 소망을 부어 주소서.

 

사랑의 주님,

중국의 교회가 더욱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 그리스도를 붙잡고 이 환난을 이겨낼 수 있도록 믿음과 용기를 더하여 주소서. 용광로와 같은 불시험을 통과하고 정금 같은 교회로 거듭나게 하옵소서. 전국각지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온정을 베풀고 나눔을 사역을 하고 있는 그리스도인을 통해 하나님 나라가 확장되는 역사가 있게 하소서. 그리고 이 병을 속히 거둬 주시고 주님의 백성들을 예전보다 더욱 강건하게 회복시켜 주시기를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중국의 위정자들에게 지혜를 주셔서 하나님을 경외하며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사명에 더욱 힘쓰게 하옵소서. 지쳐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들을 일으켜 세워 주시고 더욱 많은 도움의 손길을 붙여 주시사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주님께서 함께 하여 주소서.

 

온전케 하시는 주 예수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4

 

한국의 치유와 회복을 위해 기도합니다

 

치유와 화해의 하나님!

 

하나님! 지구생명공동체에 감염공포가 만연한가운데 매일 속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확진, 격리, 폐쇄, 휴업, 입국제한 같은 용어가 익숙해졌고 비상국면이 상시적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참혹은 재해를 통해 우리의 삶의 진실을 깨닫기 원합니다.

우리가 그토록 맹렬하게 추구해 온 경제성장이 생명의 안위보다 우선순위일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그동안 당연시 하면 살아온 삶의 전제조건들을 점검하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하여 하나씩 내려놓을 수 있는 회심을 허락하소서.

 

확진환자가 늘고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하면서 우리 사회는 급속이 얼어붙고 있습니다. 경제도 얼어붙고 있습니다.

이 사회의 많은 업무와 활동이 중단되면서 생계에도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재난이 세상을 멈춰 세운 이때! 믿는 우리들은 그 여백을 하나님의 창조의 공간으로 삼아 그분의 일하심을 기대하며 자신의 점검하는 시간이 되게 하소서. 국민과 정부가 신뢰와 연대 속에 중장기적인 회복계획을 세우되, 무한한 그물망으로 얽혀 있는 삶을 지각하며 생명 중심의 생태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하나님! 선천지 집단의 코로나 슈퍼전파로 전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선천지의 열광적인 집회와 포교활동은 사람들의 영혼만 감염시킨 것이 아니라 코로나 바이러스 슈퍼전파라는 불행한 사태를 가져왔습니다. 부디 이 비극이 비극으로 끝나지 않고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이 신천지의 실상을 볼 수 있는 영적인 눈이 열리도록 이들을 긍휼이 여겨 주시옵소서.

 

또한 우리가 죄나 심판으로 연관시켜 감염자를 판단하고 정죄하는 우려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또한 우리지역 사회속의 중국인이나 감염자들을 무조건 혐오하는 우려를 범하지 않게 하소서.

우리 이웃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며 고통 속에 있는 이웃을 위해 묵묵히 중보하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지역사회 속에 있는 교회가 솔선하여 감염예방에 앞장서며, 시민단체들과 정부와 협력하여 지역사회확산을 막는 일에 힘쓸 수 있도록 지혜와 명철을 더하여 주소서. 이 일을 통해 지역사회 속에 생명 존중과 안전문화를 확립하는 일에 교회가 선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이 어려운 시기에 교회가 지역사회 속에 치유자가 되고 화해자가 되어 지역사회 속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우리의 교회를 선교적 교회로 세워주시옵소서.

 

이 모든 것 치유와 화해자 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5.10일 중보기도 제목 박승남 2020.05.10 0 1107
다음글 총회를 위한 기도 박승남 2019.09.03 0 5108